Untitled Document
 
 
?댁뒪??quot; width=

 > 뉴스 >  사설  > 

[시론] 친구를 생각한다
나는 컴맹에 가까운 사람이다. 그래서 날마다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대해서도 솔직히 전화 걸고 받고, 문자 보내고 받고 그리고 카톡으로 오가는 사연까지나 챙길까 다른 것들은 잘 모른다. 그런데 엊그제 ..

[시론] 착각은 자유다  
며칠전 광주에 있는 후배로부터 한통의 전화를 받았다. 광주에서 생활하는 이러이러한 사람인데 혹시 아느냐며 물어온다. 한두번 만났던 관계로 조금 안다하니 그사람이 내년 선거에 고향에서..
[시론] 더불어민주당에 필요한 세가지 마음(三心)  
평생을 이 나라 민주주의와 조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살다간 김대중대통령께서는 정치적 신념과 철학이 달라서 새로운 정당을 만들 때는 어김없이 그 정당 이름에 백성민(民)자를 넣어 썼다..
[시론] 백성(百姓)들의 고을  
1862년초 조선 철종조에 진주에서 일어난 농민항쟁은 농도인 전라도에도 들불처럼 번지기 시작하여 큰 파문을 일으킨다. 우리고을 함평은 전북 익산에 이어 전라도에서는 두 번째로 농민봉기가 ..
민선7기 후반기 자각과 결단이 필요하다  
민선7기 3년여의 무거운 마음을 내려놓지 못한 채 우리는 민선7기 후반기를 지나고 있다. 전 세계인이 고통을 받고 있는 코로나19의 지극히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지구의 자전과 공전은 어김..
[시론] 함평의 영원한 문학인 고 김철수 박사를 기리..  
내가 김철수 박사를 처음 만난 것은 군대를 마치고 소위 고시공부를 한답시고 나름의 시대를 보낼 무렵이다. 가정형편이 어려워 중학교 진학을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중등교육과정 비인가학..
[신년사] 모든 것이 통(通)하는 한해를 간절히 소망한..  
이제 풍요로움의 상징인 소의 해인 신축(辛丑)년이 열렸다. 육십갑자 중 38번째에 해당하는 신축(辛丑)년은 신성한 기운을 지녔다는 하얀 소의 해라고 한다. 예로부터 농경살림을 함께하며 우직..
함평군민신문 창간 12주년에 즈음하여  
위민정론(爲民正論)의 사시로 정직하고 따뜻한 군민을 위한 애향 정론지를 표방하고 출범한 함평군민신문이 올해로 창간 1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감내하면서도 ..
[시론] 군민 하나되기 운동의 동참을 바라며  
‘함평군민하나되기 운동’은 (주)함평군민신문이 2015함평사랑운동의 하나로 전개한 후 함평문화원이 군민운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일찍이 호남가의 첫 고을에 자리 잡아 나라사랑의 충(忠)..
[시론] 가을을 열면서  
코로나19라는 뜻하지 않은 바이러스의 고통 속에 지새운 2월 이후의 날들이었지만 그리도 작열하던 폭염이 지고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함이 감도는 가을이 열렸다. 물론 아직도 한낮..
[시론] 다시 김대중 대통령을 생각한다  
지난 18일은 고 김대중 대통령 서거 11주년이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이 나라와 이 지역이 처한 현실을 직시하며 한사람의 보잘것없는 민초이지만 많은 고뇌와 번민을 한다. 한 해가 ..
[시론] 공무원을 지키자  
다산 정약용은 그의 저서 목민심서에서 공(公)은 사(私)의 표상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울러 사(民)를 섬기는 것이 곧 공(公)이라고 결론지어 말하고 있음을 본다. 그래서 공(公)이 무너지..
[시론] 이상익 군수 성공해야한다  
지난 4월 15일 함평군수 보궐선거를 통해 이상익 군수가 민선 7기 남은 2년여를 이끌게 되었다. 나름의 성실성으로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농산물 유통의 성공한 삶을 살아온 이상익 군수다. ..
[시론] 정말 멋진 선거를 기대한다  
 우리나라 민주정치 여정에서 정말 어렵게 어렵게 탄생된 것이 지방자치제이다. 어느덧 지방의회는 8기에 접어들었고 자치단체장은 7기에 접어들었다. 초대 민선자치단체장 임기가 3년이었..
[시론] 함평군수를 꿈꾸는 이들에게 바란다  
우리는 오는 4월 15일 민선 7기 함평군수 보궐선거를 치루게 된다. 금번 선거는 민의에 의해 선출된 이윤행군수가 선거법위반으로 낙마함으로 개최되는 선거이다. 어찌보면 절대로 일어나서는 ..


 
· 다문화가족 워크숍 개최
· ‘블랙베리 옥수수’ 맛보세요
· 민원담당 공무원 직무 스트레스
· 함평삼애원에 “사랑의 선물”
· 학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함평군, 폭염 속 농작물 관리 당
· 국유지 불법점거 논란 태양광 발
· 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
· 함평군-한국산림아카데미
· 함평읍 시가지 녹병 감염된 회화
· 취약계층 세탁봉사활동 펼쳐
· 양봉등록 1호 농가에
· ‘소통+협력’ 함평마을넷
·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자
· 초등돌봄 전담사 역량강화
· 코로나19 4차 대유행 선제대응
·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강화교육
· 제4호 치매안심마을에 해보 상모
· 몸과 마음이 함께 걷는 “함평
· 김영록 지사, 에너지 섬 등 10대
· ‘대한민국 국향대전’ 개최한다
· 이상익 군수 ‘발품 행정’ 결실
· 이개호 의원 , 올 상반기 특별교
· 이낙연 지지 전국 신복지포럼 물
·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높일
· 농어촌·농어업 발전 위한 대책
· 전남도, 귀농․귀어․
· “오늘은 나도 도의원”
· 전남자치경찰, 첫 시책 ‘어르신
· 행복한 통합교육은 선생님과 함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제휴문의 | 광고문의
 

전남 함평군 함평읍 내교리 215-18 | ☎ 061)324-8801 | Fax 061)324-8802
등록번호 : 전남 다 - 00264 | 등록연월일 : 2008년 12월 1일 | 발행인 :김창훈 | 편집인 : 김창훈
Copyright 2009 함평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ppnews@hp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