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댁뒪??quot; width=

 > 뉴스 >  사설  > 

[시론] 조합장 선거를 걱정한다
오는 3월 8일 치루어지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가 이제 1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본지가 확인한 바로는 함평군의 경우 함평군산림조합장 후보 4명, 함평군축협장 후보 2명, 함평농협 2명, 손불농협 2명, 천지농..

[신년사] 계묘년에도 군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계묘년에도 군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군민여러분! 각지의 향우 여러분! 군민신문 독자 여러분! 임인년 한해를 접고 이제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정직하고 따뜻한 ..
[시론] 창간 14주년을 맞이하며  
위민정론(爲民正論)의 사시로 정직하고 따뜻한 군민을 위한 애향정론지를 표방하고 출범한 함평군민신문이 창간 1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감내하면서도 이 만큼의 ..
[시론} 함평의 가을을 위한 제언  
  땀의 보람이 곱게 영그는 황금빛으로 다가서는 함평 들녁을 바라보며 감히 함평의 모든 이에게 사설 아닌 편지를 띄우고 싶은 것은 어떤 연유일까? 아직도 여전하여 3년째 계속되는..
[시론] 고향사랑기부금법 시행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행정안전부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법률 시행령’ 이 지난 7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우리가 잘 아는바와 같이 고향사랑기부금법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지방인구가 지속적으..
[시론] 김대중 대통령을 다시 생각한다  
지난 18일은 고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년이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이 나라와 이 지역이 처한 현실을 직시하며 한사람의 보잘것없는 민초이지만 많은 고뇌와 번민을 한다. 2년의 세..
[시론] 함평천지 늙은 몸이....  
함평천지 늙은 몸이...., 지난 9일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는 서울, 광주, 목포지역에서 거주하는 향우들을 비롯하여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남가 노래비’ 제막식이 열렸다. 이..
[시론] 6월 1일! 우리 모두의 축제로  
자질없는 정치지도자들의 무능력한 통치로 인해 쌓이고 쌓인 국민을 우습게 여긴 쓰레기더미를 적폐라고 한다. 이러한 적폐를 청산하고 더욱 깨끗한, 더욱 바른 그래서 국민이 행복한 나라인 나..
[사설] 민심(民心)이 주인되는 함평을 만들어야 한다  
아직까지는 지구상에서 가장 좋은 정치제도는 민주주의라고 한다. 민주주의는 인간의 존엄성과 자유와 평등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 결국은 국민이 주인임을 분명히 말해주고 있다. 이런 측면에..
[시론] 더불어민주당에 고한다  
입춘이 열리는가 하였더니 남녘의 산하마다에 복숭아꽃 살구꽃 아기진달래의 고운 모습이 가득히 펼쳐지는 봄이다. 그러나 2년을 넘어서기까지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어려운 현실은 우리에게서..
[시론]대통령을 꿈꾸는 이들에게 바란다  
우리는 오는 3월 9일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치루게 된다. 헌법정신을 망각하고 민심을 떠나서 국정을 소홀히 하는 정부운영으로 적폐세력으로 낙인찍혀 촛불정신에 의해 물러난 대통령을 대신하..
[시론] 주인인가? 나그네인가?  
나는 초등학교 4학년 때 동화대회에 입상한 것이 계기가 되어 학창시절과 군 복무시절 웅변으로 소위 이름을 날리기도 했다. 그리고 전국웅변대회에 군복을 입고 출전하여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
[신년사] 모든 것이 통(通)하는 한해를 만듭시다  
2022년 임인(壬寅)년 새해가 열렸습니다. 육십간지중 39번째에 해당하는 임인(壬寅)년은 도전정신과 열정을 상징하는 검은호랑이의 해라고 합니다. 검은호랑이인 흑호는 리더십, 독립성, 도전정..
함평군민신문 창간 13주년을 맞으며  
  위민정론(爲民正論)의 사시로 정직하고 따뜻한 군민을 위한 애향 정론지를 표방하고 출범한 함평군민신문이 올해로 창간 1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감내하면..
[시론] 따뜻한 가을 이야기를 듣고 싶다  
우리 사는 고을 함평의 가을은 여전히 곱고도 아름답다. 그러나 각종 메스컴을 통하여 접하는 소식들은 여전히 우리네 심정에서 고운 가을을 빼앗아 가버리고 있음을 본다. 내년 대선을 앞두..


 
· 전남방문의 해
· 조합장 정말 잘 뽑아야 한다
· 고향사랑기부제 열기 ‘후끈’…
· 이상익 군수, ‘군민과의 대화’
· “한 마음으로 튀르키예 응원”
· 경제분야 대정부질문 이개호 의
· 함평군의회, 2023년도 첫 회기
· 김양안 연세피부과 원장, 함평
· 함평경찰서, 어르신 교통안전을
· 2023 수업전문성 향상 위한
· 한국농어촌공사 함평지사, 함평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 함평의 대표축제 ‘대한민국 국
· 허연우 가야금 독주회 성황
· 엑스포공원 풍성한 야간 볼거리
· 함평군청 전직원-군민
· 생태체험의 메카 함평에서 봄을
· 전남도, 농․수협 등 이전
· 전남도-울산시, 석유화학산단 지
· 전남도, ‘형제국가’ 튀르키예
· 전남도, 식량산업 경쟁력 강화
· 돌머리 해수찜 치유센터 개장 준
· 농촌진흥청 주관 우수농장에
· 김영록 지사, 경제위기․연
·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 (사)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 정기
· 여기 어때? 전남 축제장 관광객
· 100년 책임질 호남 청년 핵심리
· 농업 패러다임 전환 ‘월급 받는
· 함평군-전남대 간호대학, 치매극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제휴문의 | 광고문의
 

전남 함평군 함평읍 내교리 215-18 | ☎ 061)324-8801 | Fax 061)324-8802
등록번호 : 전남 다 - 00264 | 등록연월일 : 2008년 12월 1일 | 발행인 :김창훈 | 편집인 : 김창훈
Copyright 2009 함평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ppnews@hp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