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댁뒪??quot; width=

 > 뉴스 >  사설  > 

[시론] 더불어민주당, 지금 세 가지 마음(三心)이 필..
평생을 이 나라 민주주의와 조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살다간 김대중대통령께서는 정치적 신념과 철학이 달라서 새로운 정당을 만들 때는 어김없이 그 정당 이름에 백성민(民)자를 넣어 썼다. 평민당이 그렇..

[시론] 군민 하나되기 운동의 동참을 바라며  
  ‘함평군민하나되기운동’은 (주)함평군민신문이 2015함평사랑운동의 하나로 전개한 후 지금은 함평문화원이 군민생활운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일찍이 호남가의 첫 고을에 자리 잡..
[시론] 팔월을 열면서  
청포도 익어가는 7월을 반갑게 맞이한 것이 엊그제인데 어느덧 8월을 엽니다. 생각하니 세월의 덧없음이 새삼스럽습니다. 나는 며칠전 7월을 이겨내느라 고생하신 함평문화원 문화가족 모든 분..
[초대시론] 법 기술자 상앙, 결국 그 법으로 당하다  
상앙은 법가의 계통을 잇는 중국 전국시대의 정치가이다. 위(衛)나라 왕의 서자로 태어났으나 출세를 위해 진(秦)나라로 건너가 등용되었다. 늘 준법을 강조했던 그는 진나라 왕 효공의 신임을 ..
[시론] 지방자치 성공해야 한다.  
군민들의 손으로 지방자치단체장을 직접 선출하는 민선자치단체장 시대가 올해로 28년에 접어들었다. 정치적 많은 어려움 속에서 투쟁하다시피 하여 실시된 것이 지방자치제이다. 중앙정부에 ..
[초대시론] 틀림없이 망할 자(者)  
중인이었지만 정2품 자헌대부(資憲大夫) 지중추(知中樞)까지 올랐던 조선후기 한양갑부 김근행은 오랜 세월 권력자들 곁에서 살다간 관록 있는 역관(통역관)이었다. 그가 늙어 병들어 눕자 젊은..
[사설] 측근을 경계해야 한다  
함평군의 민선8기를 이끌 이상익 군수가 취임한지 어느덧 1년여에 접어든 시점이다.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고 참고 이겨내면서 군민과 향우들의 염려와 기대 속에 취임한 이상익군수가 보여준 ..
[시론] 조합장 선거를 걱정한다  
오는 3월 8일 치루어지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가 이제 1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본지가 확인한 바로는 함평군의 경우 함평군산림조합장 후보 4명, 함평군축협장 후보 2명, 함평농협 2명, ..
[신년사] 계묘년에도 군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계묘년에도 군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군민여러분! 각지의 향우 여러분! 군민신문 독자 여러분! 임인년 한해를 접고 이제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정직하고 따뜻한 ..
[시론] 창간 14주년을 맞이하며  
위민정론(爲民正論)의 사시로 정직하고 따뜻한 군민을 위한 애향정론지를 표방하고 출범한 함평군민신문이 창간 14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시련과 고난을 감내하면서도 이 만큼의 ..
[시론} 함평의 가을을 위한 제언  
  땀의 보람이 곱게 영그는 황금빛으로 다가서는 함평 들녁을 바라보며 감히 함평의 모든 이에게 사설 아닌 편지를 띄우고 싶은 것은 어떤 연유일까? 아직도 여전하여 3년째 계속되는..
[시론] 고향사랑기부금법 시행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행정안전부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법률 시행령’ 이 지난 7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우리가 잘 아는바와 같이 고향사랑기부금법은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지방인구가 지속적으..
[시론] 김대중 대통령을 다시 생각한다  
지난 18일은 고 김대중 대통령 서거 13주년이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면서 이 나라와 이 지역이 처한 현실을 직시하며 한사람의 보잘것없는 민초이지만 많은 고뇌와 번민을 한다. 2년의 세..
[시론] 함평천지 늙은 몸이....  
함평천지 늙은 몸이...., 지난 9일 함평엑스포공원 일원에서는 서울, 광주, 목포지역에서 거주하는 향우들을 비롯하여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남가 노래비’ 제막식이 열렸다. 이..
[시론] 6월 1일! 우리 모두의 축제로  
자질없는 정치지도자들의 무능력한 통치로 인해 쌓이고 쌓인 국민을 우습게 여긴 쓰레기더미를 적폐라고 한다. 이러한 적폐를 청산하고 더욱 깨끗한, 더욱 바른 그래서 국민이 행복한 나라인 나..


 
· 전남도, 청년층에 신축아파트 만
· 4회 함평모악산 꽃무릇축제 폐막
· 김영록 지사, 전남 서남권 판 바
· “너의 곁엔 우리(Wee)가 있어”
· ‘제21기 민주평통 함평군협의회
· 함평경찰서 대동파출소 새단장
·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위한 1
· 취약가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 전남도, 전국체전 기념 열린음악
· 성공적인 가을 축제 개최 위해
· 함평도서관, 제8회 전남독서문화
· 전남도, 국립 마한역사문화센터
· 대한민국 국향대전 관람객 맞이
· 김경일 교수 초청 함평아카데미
· 전남문화재단, 4대 김은영 대표
· 추석연휴 인구이동 대비
· 전국체전 성화, 금수강산의 시작
· 무안국제공항, 서남권 관문 거점
· 김영록 지사, “미래성장동력 국
· 2023년 한가위를 맞으며
·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 2023년 추석맞이 농축산물 할인
· 함평 미래지역발전비전 사회단체
· 베르힐컨트리클럽㈜, 함평군 취
· 농업재해 피해 농가 복구비
· 원예활동 생활화보급교육 성료
· 월야면, 군민 주차 불편 해소 앞
· 나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경로식당 무료급식 지원사업
· 2023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

이용약관 | 개인정보 보호정책 | 제휴문의 | 광고문의
 

전남 함평군 함평읍 내교리 215-18 | ☎ 061)324-8801 | Fax 061)324-8802
등록번호 : 전남 다 - 00264 | 등록연월일 : 2008년 12월 1일 | 발행인 :김창훈 | 편집인 : 김창훈
Copyright 2009 함평군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ppnews@hpnews.com